THE SOY SAUSE MUSEUM,YUASA JAPAN|SEMBEI MOCHI SUSHI NIMONO RAMEN SASHIMI TEMPURA MANJU TERIYAKI MISO SOUP

맛있는 체험 유아사 간장박물관

 

약 100년 전의 옛 상점이나 저자가 늘어서 있는 「중요전통적 건물군 보존지구」를 중심으로 한 간장 양조로번성했던 마을의 모습이 잘 보존된 유아사정(湯浅町)은간장의 발상지로서 양조 문화의 전통을 계승하여지켜감으로써 일본유산으로 인정받았습니다. 이러한 마을의 매력을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는 곳이「유아사 간장박물관」입니다. 「보고 듣고 만지고 향을 맡고맛보는」 관광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중후한 멋이 느껴지는 기와지붕과 섬세한 모습이 인상적인저자, 흰 외벽의 도조(土蔵)가 늘어선 거리와 골목길을 돌며수제 간장이 자아내는 문화와 매력을 「굽고 끓이고 바르고섞고 뿌리는」 등 전 세계에 널리 알려진 간장 문화의 매력을오감으로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간장의 향에 매료되어 맛과 전통을 느끼는 마을로

기이반도(紀伊半島)의 서쪽 해안에 위치하며 완만한 파도가 치는 후미진 곳에 아름다운 해안선이 이어지는 유아사정. 천혜의 지형을 바탕으로 예로부터 항구도시로 번성해 왔습니다. 이곳에서 중세 시기 즈음 간장이 탄생했습니다. 다양한 상업과 문화가 발달하여 성업한 마을에서 「긴잔지 된장」 제조 과정에 주목한 장인들의 지혜로부터 일본 요리의 맛을 결정하는 간장 제조가 시작되었습니다. 간장 양조와 관련된 창고나 건물이 남아 있는 마을의 모습은 「중요 전통적 건물군 보존지구」로 선정되었고, 2017년에는 간장 양조의 역사와 전통이 살아 숨 쉬는 마을로서 「일본유산」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식(食)의 전통이 이어져 내려오는 「맛있는 일본유산」이라고도 할 수 있는 마을을 거닐다 보면 예나 지금이나 변함없는 간장 제조의 향을 느낄 수 있습니다.

운치 있는 풍경
〜유아사정 유아사 전통적 건물군 보존지구에 대하여〜

국가 중요 전통적 건물군 보존지구로 선정된 동서로 약 400m, 남북으로 약 280m 면적의 구역에는 비교적 넓은 「도리(通り)」와 그 사이를 미로처럼 잇는 「쇼지(小路)」을 따라 건물이 들어서 있습니다. 옛 양조장 등도 그대로 남아 있어 간장 양조의 전통을 느낄 수 있습니다. 처마 끝에 달린 「차양(幕板)」이나 다양한 형태의 격자, 격자를 회반죽으로 바른 「격자창(虫籠窓)」 등 오랜 저잣거리의 모습과 유아사 특유의 문화가 융합된 마을 풍경이 볼거리입니다.

산책지도

개관 일시·휴관일

  개관 시간 휴관일
1동
유아사 우마이몬구라








10:00

16:00



수요일
(수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다음날)

연말연시
(12월 29일~ 1월 3일)

※「3동 니시구라」는주로 주말에 개관합니다.
2동
오카쇼
3동
니시구라
4동
가쿠초 쇼쿠닌구라
5동
수제 간장 자료관
6동
다테이시차야

※와카야마현내 제철 식재료를 사용한 고젠요리「 맛집 탐방」 티켓을 판매  하고 있습니다.(간장 맛 비교 체험 700엔 / 유아사 수제 간장 시식 체험 예약 판매  3,000엔)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오시는길

전철로 오실 때

※신오사카에서 최단 약 1시간 30분 / 덴노지에서 최단 약 1시간 10분

승용차로 오실 때

※※오사카 방면에서 오실 때에는 아리타I.C 또는 유아사I.C에서 내려와 주세요.  시라하마 방면에서 오실 때에는 히로카와I.C에서 내려와 주세요.
※약 1시간 30분

・한와 자동차도 아리타I.C에서 약 5분
・유아사 고보도로 유아사 I.C에서 약 5분
・유아사 고보도로 히로카와I.C에서 약 10분
투어 예약
湯浅まちごと醤油博物館